K-Move 집은 어떻게 구해야할지 알아봅시다

이 글은 2017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제가 미국에서 인턴생활을 했던 내용을 적는 글입니다. 현 상황에서는 조금 달라졌을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는 이제 차를 구했으므로 집을 구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구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을 구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아파트를 1년 리스 계약으로 구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하여 집을 구했습니다. 이 아파트 1년 리스의 장점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남의 눈치 보지 않고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홈파티를 열거나 노래를 틀어두는 등 옆 집의 민폐가 가지 않는 한 전부 가능합니다. 또한 집에서 어떠한 부분이 고장 나거나 작동을 안 하는 경우에도 관리사무소에서 해결을 해줍니다. 그리고 아파트 같은 경우는 다양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어서 헬스장이나, 세탁실 같은 게 단지 내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장점이 존재하지만 단점으로는 리스 비용이 꽤 비싸고, 입주하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왜냐하면 입주하던 사람이 나가야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증인이 필요하며 유틸리티 비용을 내야 합니다. 즉 혼자 살기에는 너무 비싸고, 같이 살 룸메이트가 존재하면 저는 아파트 1년 리스를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는 하숙집에서 사는 경우입니다. 하숙집 같은 경우는 현지 하숙집을 구하거나 한인 하숙집을 구하는 경우 총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하숙집의 장점으로는 아파트보다는 싸며, 유틸리티 비용에 대해서 신경을 안 써도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입주기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보증인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하숙집 주인의 눈치를 봐야 하며 방음이 안되어 조용히 해야 합니다. 또한 화장실이나 욕실을 공통으로 사용해야 하며, 집에 문제가 발생 시 자신의 돈을 사용해 고쳐야 합니다. 이 부분은 룸메이트가 존재하지 않고 혼자 살 경우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로는 룸메이트를 구해 같이 사는 방법입니다. 이것에 장점은 룸메이트가 외국인일 경우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고, 보통 아파트에서 같이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파트 1년 리스의 이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룸메이트와 틀어질 경우 방을 빼야 할 수 도 있으며 하숙집보다는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하숙집을 구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같이 살 친구가 있을 경우 아파트 리스를 추천드립니다.

 

오늘 내용은 잘 보셨나요??

그럼 다음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는 미국에서 계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