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ve 크레이그리스트를 이용하는 방법

 글은 2017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제가 미국에서 인턴생활을 했던 내용을 적는 글입니다 상황에서는 조금 달라졌을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엔 미국에서 중고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저희는 이제 막 미국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집을 구했고, 차도 구했으며, 은행계좌도 만들었습니다. 이제 필요한 물품을 사야 합니다.거의 대부분은 월마트나 홈디포 같은 곳에서 물품을 삽니다. 하지만 침대나 기타 돈이 나가는 물품을 살 때는 크레이그리스트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크레이그 리스트란 한국에 중고거래 사이트와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사이트를 합쳐놓은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전에 차를 살 때 중고로 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여기서 구매를 하시면 되십니다. 그럼 크레이그리스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 사진에서 보셨다시피 디자인도 없고 엄청 복잡해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알고 보면 쉽습니다. 첫번째로 상단에는 자신이 접속한 지역에 대해서 뜨게 됩니다. 저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접속하였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로스앤젤레스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드롭박스가 존재합니다. 물론 한글도 존재하지만 영어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오역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커뮤니티, 서비스, 물품, 구인구직등 다양한 목록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티브이를 산다고 가정하고 티브이 항목을 보도록 합시다. For sale을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후 검색창에서 TV를 검색합니다.

 

 

많은 물품들이 나오게 됩니다. 32인치 티브이가 40불밖에 안하는등 꽤 싸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중고거래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어야 하며, 꼭 주의할것이 미국은 총기 허용국가이기 때문에 자신의 안전은 자신이 지켜야 합니다.크레이그리스트에는 다양한 사기수법이 존재하여, 자세히 숙지를 하지 않고 거래를 하다가 사기를 당하는 경우도 많고, 직거래를 요구하고 직접 만나서 총으로 협박을 하여 상대의 금품을 갈취하는 수법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직거래를 해야하며, 직거래 시 밤에 만나는 것은 지양하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수법은 밤에 더 자주 발생하며 주위의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상대가 마음먹고 협박하면 어쩔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에 대해선 따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내용은  보셨나요??

그럼 다음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는 한인 중고거래 사이트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