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ve 한인 중고거래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이 글은 2017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제가 미국에서 인턴생활을 했던 내용을 적는 글입니다. 현 상황에서는 조금 달라졌을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고거래는 크레이그리스트에서 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크레이그리스트는 한인들도 있지만 대부분 미국인이 사용하지만, 불법체류자 같은 사람들도 사용합니다. 물론 불법체류자가 꼭 나쁜 사람일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위험요소는 제거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그러므로 한인들은 한인들의 커뮤니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첫 번째로 라디오코리아입니다.


라디오 코리아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근방 지역에 사는 한인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구인 구직, 집 대여, 집 리스, 중고차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한인들이 이용한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고 크레이그리스트와 비교하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한인이 이용하고, 사업도 하는 공간이 이 라디오 코리아입니다.

두 번째로 Hello KTown입니다. 이 사이트 또한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근방 지역에 사는 한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즉 서부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 또한 라디오 코리아처럼 구인·구직, 집 대여, 중고차 구매 등 다양한 중고거래가 이어지며, 한인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합니다. 또한, 미주중앙일보에서 지원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여러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동부에 사는 한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인 Hey Korean입니다. 이곳은 동부에 살게 되면 꼭 한 번씩은 듣게 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 또한 구인·구직, 사고팔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뉴욕은 집값이 매우 비싸므로 그러한 문제를 반영하듯이 Hey Korean에서는 부동산 시스템이 꽤 잘돼 있는 편입니다. 특히 입주일과 가격, 성별 등 다양한 필터링이 존재하여 세입자가 원하는 입주자가 어떠하며, 자신이 적합한지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사이트는 서버가 많이 불안정하여 좀 많이 느리므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면 사용은 가능합니다.


오늘은 미국에 사는 한인들이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곳 또한 개인과 개인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중고거래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기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고거래 시 정확히 숙지할 것은 숙지해야 하며, 상대가 밤이나 어둑한 곳으로 유도한다면 그 즉시 그 자리를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빈도가 크레이그리스트보단 덜 하므로 크레이그리스트보다는 중고거래 시 위 사이트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내용은 잘 보셨나요??
그럼 다음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는 K-Move 지원 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