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형제들 2차 코딩테스트 결과 탈락...

우아한형제들 CI

네… 제목에서 보셨다시피 우아한 형제들 2차 코딩테스트에서 탈락했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상상은 했었지만, 막상 이렇게 탈락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사실 변명 아닌 변명을 해보자면 일본에서 에어비엔비를 빌려 숙박을 했었습니다. 마침 에어비엔비 운영자가 한국인이라 운이 좋게도 자신의 사무실에서 테스트를 보게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감사한 마음으로 2차 코딩테스트 당일 조그마한 음료수를 사 들고 그 운영자분이 말씀해 주신 사무실로 발걸음을 옮겼고 운영자분의 도움으로 테스트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일본에 인터넷환경은 랜 선이라도 그렇게 빠르지 않더라고요… 네이버 검색을 하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했고 기존의 1차 코딩테스트와는 달리 2차 코딩테스트는 완전히 손도 못 댈 문제들로 꽤 수준 높은 알고리즘을 응용해야 했으며 기본적으로 수학을 베이스로 깔고 가는 문제들이었습니다. 어찌저찌 2문제를 풀긴 했지만, 그마저도 완벽한 알고리즘이냐고 묻는다면 대답은, 글쎄…? 내 생각엔 석연찮은 알고리즘으로 석연찮은 코드를 짰다고 생각납니다…

 

2차 코딩테스트 결과

 

뭐 결과적으론 제 실력이 문제였던 거겠죠. 애초에 Javascript로 알고리즘을 짠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됐습니다… Javascript는 웹 언어이지 알고리즘 언어가 아니란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이제는 파이썬을 좀 공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우아한 형제들 2차 코딩 테스트는 저 자신의 무지를 깨우쳐 주는 테스트였고, 좀 더 노력해서 알고리즘을 탄탄하게 다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